2023.08.06 주간 회고
FACT
- 인프런 스프링 핵심 원리 - 기본편 [섹션 6. 컴포넌트 스캔 ~ 섹션 9. 빈 스코프] 수강
- 유니티 - 2D 캐릭터 좌우 이동 및 점프, 각 모션에 해당하는 애니메이션 추가
FEELING
- 유니티와 비주얼 스튜디오를 연동하여 C#으로 코드를 작성하였는데,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자동완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불편함이 조금 있었다.(큰 불편함을 느끼진 못해서 자동완성을 위한 해결책을 찾아보지 않았음)
- 유니티를 처음 해봤는데 많은 기능이 아닌 간단한 기능과 애니메이션만 해보았음에도 불구하고 흥미를 느꼈다.
- 간단한 애니메이션도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위해 많은 이미지 파일을 사용하는 것을 보고 이때까지 했던 게임들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던 사람들이 대단하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.
- 스프링 강의 수강 중 기존에 설명했던 내용들이 있는데 제대로 된 복습 없이 수업을 이어나가니 새로운 개념을 설명할 때의 이해가 조금 어려웠다.
- 많은 챕터 중, 빈 생명주기 콜백, 빈 스코프에 대한 강의 이해에 대한 어려움을 느꼈다.
FINDING
- 유니티에서 컴포넌트와 코드를 이용한 캐릭터 움직임 구현 방법
- 컴포넌트 스캔에서 의존관계를 자동으로 주입하는 방법
- 자동 / 수동 빈 등록에서의 스프링 빈이 어떻게 등록되는지
- 다양한 의존관계 주입 방법 및 의존관계 주입 시 생성자 주입 방법을 선택하는 이유
- 롬복의 편의성
- 자동 및 수동으로 빈을 등록하는 상황
FUTURE ACTION
- 스프링에 대한 용어 정리
- 용어 정리를 바탕으로 앞서 수강한 강의들의 수강자료를 보고 전체적인 핵심 원리 재이해
- 빈 생명주기, 빈 스코프 챕터 재수강
- 인프런 HTTP 강의 수강
FEEDBACK
- 강의를 들으면서 앞서 설명한 내용 이해 부족으로 인해 그 후에 수강하게 되는 강의들을 이해하지 못했을 때, 그냥 넘어가지 않고 이해하지 못한 부분을 인터넷 검색 및 책을 통해 용어 및 개념을 재이해한 후 강의를 수강하자.
- 강의 전체 수강 후 복습이 아니라 수강 기간이 늘어나도 각 챕터마다 내용을 복습하여 용어에 대한 개념 암기 및 원리를 이해하고 다음 챕터로 넘어가자.
-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면서 해당 강의를 클론코딩하며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, 내가 만들고 싶은 토이 프로젝트를 하나 정해서 야생형으로 많은 기능이 없어도 하나의 프로젝트를 완성시켜 보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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